요즘은 카페에도 빵을 파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전문 베이커리에 테이블이 몇 개 놓여 있는 것과는 다른 느낌이죠. 오늘은 빵과 커피가 함께라면 아무것도 두렵지 않은 여러분을 위해 준비했어요! 빵집인 듯 빵집 아닌 빵집 같은 카페, 지금부터 소개할게요.
기와양과점
- 경상북도 경주시 사정동 141-1
볼 것도 먹을 것도 많은 경주에 또 하나의 멋진 가게가 탄생했습니다! 바로 이름부터 느낌 있는 기와양과점. 페이스트리 전문점이에요. 다양한 크루아상과 더불어 팽오쇼콜라, 빨미에, 까눌레 등의 프랑스 빵과자와 더치커피 등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커피를 주문하면 앉아서 먹고 갈 수 있어요.
한옥이라 이렇게나 멋진 공간! 워낙 폭풍적인 인기로 빵이 일찍 품절되어 헛걸음을 하시는 경우가 많다고. 주말에도 영업을 하지 않아 쉽게 맛보기 힘든 빵이랍니다. 이름도 외관도 인테리어도 멋스러운 이곳! 워낙 인기 있는 곳이다 보니, 꼭 이곳의 빵을 맛보고 싶다면 오픈 시간부터 부지런히 찾아가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레이지모닝
- 대구시 중구 동인동2가 56-9
예쁜 카페가 유난히 많은 대구. 레이지모닝은 대구 중구청 근처에 있는 개성 가득한 카페인데요! 빵과 커피 모두 만족스럽답니다. 작은 베이커리로 칠 수 있을 만큼 빵 종류가 꽤 많아요. 특히 달콤한 크림이 꽉 차 있는 크림 크루아상, 바삭한 결이 살아있는 팽오쇼콜라를 추천해요! 빵이 나오는 시간에는 카페 안에 고소한 버터 냄새가 가득! 커피와 빵으로 풍성한 하루를 시작하고 싶을 땐 레이지모닝을 찾아보세요.
룰루스
- 부산시 해운대구 좌동 1461-1
이번에는 부산으로 떠나볼까요? 해운대구 좌동에 위치한 룰루스는 천연 발효종을 사용하는 건강한 현미빵을 판매하는 베이커리입니다. 다양한 바게뜨, 깜빠뉴 등 식사빵과 더불어 대파, 아스파라거스가 들어가는 데니쉬부터 달콤 짭짤한 트뤼프 아이스크림까지 독특한 메뉴가 가득가득! 특히 해운대점은 창밖을 내다보며 커피와 빵을 즐길 수 있도록 의자를 놓은 자리가 인상적이에요. 널찍하고 센스 있는 공간에선 빵 맛도 더 좋을 것 같네요!
미스터 페이튼
-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790-8
크고 아름다운 케이크로 유명한 해방촌 ‘해크니’ 사장님이 오픈한 또 다른 공간. 영국 티룸의 느낌이 나는 곳으로 분위기가 제법 독특한데요. 시나몬롤, 스콘, 몬테크리스토, 브리티시 타르트 등 영국식 빵을 입구부터 풍성하게 진열해두고 있어요. TWG 티, 그리고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답니다. 특히 보기보다는 달지 않은 크림치즈 시나몬 롤이 인기가 많아요. 블루와 핑크의 색채가 감각적인 공간에서 빵과 티를 즐겨보세요.
아우어 베이커리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48-15
이제는 빵과 커피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도산공원의 유명인사, 아우어 베이커리. 오픈한 지 꽤 지난 지금까지도 빵이 나오는 시간이면 문전성시를 이루죠.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더티초코, 누텔라 바나나 같은 인기 빵과 그린티 더블샷 등 SNS 인기를 부르는 아이템으로 무장한 이곳! 하지만 그 외 까눌레와 파운드 케이크, 식사빵도 맛있답니다. 한가한 시간대라면, 빵과 커피를 놓고 창가에 앉아 한없이 여유를 부리고 싶은 곳이에요.
어니언
-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2가 277-135
커피와 빵 하면 빠질 수 없는 성수동 양파! 브레드05의 빵과 이효재 바리스타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로, SNS에서 인기를 한 몸에 받았죠! 눈처럼 하얀 슈가파우더가 솔솔 뿌려진 팡도르, 앙버터, 검정크런치 등 빵은 무엇을 골라도 만족스러워요. 빵과 커피를 사랑한다면 꼭 가봐야 할 곳. 요즘은 여기저기서 꽤 자주 볼 수 있긴 하지만, 어니언은 특히나 인더스트리얼한 인테리어가 빛을 발하는 곳이에요. 사방이 뻥뻥 뚫려 쿨하고 감각적인 분위기! 테라스 공간도 이용할 수 있어요.
유니버스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경원동3가 15-5
전주의 어니언이라고도 불리는 유니버스! 한옥마을에서 가까운 곳으로, 역시 인더스트리얼한 느낌의 공간에서 빵과 커피를 즐길 수 있답니다. 할라페뇨 소시지 브레드, 버터프레첼, 크루아상과 깜빠뉴 등 기본적으로 언제나 사랑받는 빵들을 갖추고 있어요. 음료는 아인슈페너가 인기. 2층 건물에 테라스까지, 광활한 공간을 사용하고 있어 쾌적해요! 한옥마을을 구경할 때 들르기 딱 좋은 코스가 아닐까요?
페이브
- 서울시 용산구 용산동2가 37-3
빵과 커피를 즐길 수 있는 해방촌의 카페&베이커리 페이브. 최근 연남동에도 페이브 베이커리를 오픈했고, 내방역에도 지점을 가지고 있죠! 안도 밖도 온통 심플한 화이트! 탐나는 진열장에 가득 찬 빵과 플랫 화이트, 크림 화이트 등 트렌디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프릳츠 커피컴퍼니
- 서울시 종로구 원서동 221-1
커피도 빵도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마포 프릳츠의 2호점이 원서동 아라리오 뮤지엄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워낙 맛과 개성으로는 정평이 나 있는 곳이죠. 넓은 공간은 아니지만, 멋스러운 한옥의 고즈넉한 정취가 가득해요. 창덕궁 근처라 가볍게 산책하고 들르기에도 딱! 프릳츠의 커피는 산미가 조금 있는 스타일로, 라떼를 추천해요. ‘실장님 스페셜’이라는 재미있는 이름의 데니쉬에는 큼직한 황도가 올라가 있어요.
원문: 망고플레이트 Daum 채널